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Pop

히로세 코미, 오쿠로 마키 2016

요것은 조금 다른 의미로 쓰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일본 여행 때 알게 된 것이지만 방송에서 히로세 코미(広瀬香美)와 오쿠로 마키(大黑摩季)가 다시 활동을 개시한다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두 아티스트 다 제가 일본에 있을 때 메이저 데뷔를 해서 막 화제를 불렀던 가수들이지요.


히로세는 1992년에 등장을 해서 그 라이브 실력을 방송에서 보고 바로 좋아하게 되었더랍니다.
오쿠로 마키는 1989년에 오디션을 통해 1990년부터 서브, 게스트 보컬로 활동을 하다가 역시 1992년에 본격적으로 곡을 발표하면서 스타가 되었지요.



그런데 둘 다 한동안 활동이 없다가 제가 가있던 2016년 연말에 맞추어 활동을 한다는 뉴스를 보게 된 것입니다.
무언가 모르게 반가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방송을 보니 '겨울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에 맞는 활동 외에도 여름 콘서트 등에서 참가를 하는 라이브 활동과 베스트앨범 작업 때문에 히로세는 한동안 바빴고, 오쿠로 마키는 병으로 6년간 요양을 마치고 다시 복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가수들은 CM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활동 영역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에 취미적인 접근 이상으로 많은 관심이 있고 앨범도 꾸준히 구입을 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히로세는 [카드캡터 사쿠라]로, 오쿠로는 [슬램덩크]등을 통해 취미적인 접근도 있었기 때문에 더욱 반가운 것 같습니다.



두 아티스트 다 공식적인 가수 생활이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고 있다는 점과 꾸준하게 매력적인 보컬 능력과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응원을 보내면서 그녀들의 활동을 계속 바라보고 싶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