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지상 최대의 작전

지상 최대의 작전
감독 켄 아나킨, 앤드류 마르턴, 대릴 F. 쟈누크, 벤하드 위키 (1962 / 미국)
출연 숀 코너리, 에디 알버트, 로버트 미첨, 리처드 버튼
상세보기


미국 / The Longest Day

MOVIE

전쟁 드라마

감상매체 TV, DVD

1962년

즐거움 50 : 38

보는 것 30 : 19

듣는 것 10 : 5

Extra 10 : 7

69 point =   

 

영화라는 것을 알게 되기 이전에 흥행했던 작품으로 알고 있다가 DVD를 통해서 제대로 된 감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너무나도 많은 유명배우들이 모여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 점 때문에 영화라기보다 기록영화의 가치가 더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나름대로 애국적인 모습을 보여야 했을 당시를 회상하면 어쩔 수 없는 일이기도 하지만요.

1962년도 기준으로 수많은 할리우드 남성 배우들이 바글바글 등장합니다.

덕분에 여성의 그림자를 굉장히 보기드문, 요상한 영화가 되었다는 말도 나오지만요(^^).

사실 너무나도 많은 유명 배우들 등장이라는 것만으로도 지상최대의 작전이라는 한국 타이틀에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게다가 이렇게 많은 배우들이 1944년 6월 6일에 실제로 있었던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연출한다는 것은 실로 재미있지요. 그것만으로 정말 대단한 작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흑백영화라는 점 때문에 더욱 기록영화와 같은 분위기를 내주고 있습니다. 아버님과 함께 보는 것이 즐거운 작품입니다. 너무 쟁쟁한 배우들이 나온 것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많다고 지적하는 분들도 있는데 171분이나 되는 영화길이를 생각하면 상당히 충실한 전쟁당시 에피소드를 잘 구현했다고 평해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런 작품이 있었기 때문에 훗날 <라이언일병 구하기>같은 영화가 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후에 이 영화의 기록적인 부분을 재편성 구성하여 다시 컬러로 복원을 했다고 하는데 상당히 리얼한 전쟁영화 묘사 때문에 많은 화제를 불렀고 컬러복원된 부분은 참 대단한 작품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