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좋아하는 노래 73번째

 


EXPER ZENON 엔딩 송 <Dreaming Fantasy>

● LD 수록 음영상

◎ 애니메이션 - 엔딩 테마곡

이어서 이야기를 하게된 73번째는 우연치않게 방구석 정리 도중, 이라기보다는 HDD정리 중에 발견한 엑스퍼 제논에 대한 것입니다. 이전에 정리한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곡 111랭킹에서도 미묘하게 빠져있었고, 애니메이션 감상DB에서도 아주 작게 몇줄 적어놓은 포스트밖에 없어서 미묘한 작품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는 작품, 그리고 음악입니다.

 

 

판권사가 미묘하게 없어져버리는 바람에 LD만 시중에 발매되었을 뿐, 원작만화까지도 나와있지 않아서 미묘한 작품 중 하나가 되어있는 1990년도를 회상하게 하는 나름 숨겨진 명작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만화연재는 월간 아니메V에서 1990년도에 연재를 시작했고 1991년도에 이 애니메이션이 나왔지만 제법 SF적 드라마를 잘 꾸며낸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묘하게 판권, 제작사의 연결이 미묘해져서 지금은 구할 수 없는 작품 리스트에 들어가 있는 작품 중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실제 1980~90년대 사이에는 이런 작품들이 몇개 있는데 버블경제의 여파로 인해서 수많은 판권, 기획사들이 쓰러져 나갔고, 덕분에 지금까지도 판권이 흐지부지해져서 지금도 미묘한 작품영역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 이 작품의 엔딩곡은 상당히 인상적인 몽롱함을 가지고 있었고 더불어 저에게도 재미있는 감상을 알려주었지요. 오랜시간 손에 넣어서 들어볼 수 없었던 음악이기도 해서 그런 면도 있지만 나름 시대감을 느끼게 해주는 그런 애니메이션 음악이 아닐까 합니다. 가수는 Ammy라고 하는데 그 정체는 알 수없고, 이 작품 음악담당이 카와이 켄지(川井憲次)로서 그의 뛰어난 재능이 세상에 막 알려지는 가운데 등장한 음악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