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

1/144 양산형 자크

 

1/144 양산형 자크

장르 : 조립식 프라모델

구분 : 건담프라모델

스케일 : 1/1200

정가 : 300엔

19811월에 발매를 시작한 모델입니다.

처음에는 이 자크 녀석들을 별로 안 좋아 했습니다. 바보같은 이미지에 눈은 하나만 달려있고 …… 툭 하면 터져버리지 않나 떼거리로 등장해도 언제나 단체로 박살나고는 했지요. 인해전술 스타일과 컬러링때문에 중국군 같더군요. 하지만 건담월드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분석을 알게되면서 그 세계에 대한 이해를 가지면서 조금씩 자크가 좋아 지기도 했더랍니다. 그 때문에 지금까지 이 녀석은 20번도 넘게 만들어 왔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런저런 건담 프라모델& 조립식 장난감 역사 중에서도 그 수가 엄청난, 많이 만들어 본 작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지금에 와서 이 제품을 만드실 분들은 안 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은 역시 FG가 나왔으니 개량할 점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래도 이 키트에게 바란다고 한다면 양팔 벌리기가 됐으면 하는 것이지요(^^). 지금처럼 한 번 찍어서 포토샵으로 군단을 만들어 조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어떤 장면 하나 연출하기 위해서는 그 숫자만큼 만들어 즐겼던 프라모델이었습니다. 솔직히 지금은 구하고 싶어도 구할 수 없는, 구할 필요가 없는 제품일수도 있겠습니다.

디오라마다 뭐다 해서 이런저런 사연을 두고 기억할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당시 이 녀석을 가지고 놀았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도 역시 이 만큼 무시무시한 임펙트를 가진 아이템은 두 번 다시 보기 힘들 것이다. 라는 말을 하게됩니다. 그만큼 대단한 시리즈역사를 알려준 산 증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불어 초기 디자인 설정에 충실하게 조금 짜리몽땅하게 만들어진 것도 또 이 시대를 보여주는 느낌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