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19번째 - ワット・ポーとぼくらのお話

왓토 뽀와 우리들의 이야기 엔딩 테마 곡 ワット・ポーとぼくらのお話

● 애니메이션 편집

◎ 애니메이션 - 테마 삽입

이 음악은 1988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왓토 뽀와 우리들의 이야기 : ワット・ポーとぼくらのお話>에서 엔딩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이전에 포스트를 한 적이 있지만 이 음반 LP를 깨먹고 새롭게 CD를 구입하려 했지만 워낙 소수로 나왔다가 절판되어서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음반이 되고 말았기 때문에 아직도 제대로 된 음반을 구입하지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연치 않게 VHS가 영상으로 올라와 있는 곳을 발견한 친구가 알려주어서 재감상하고 그 음악부분을 편집해서 올려두게 됩니다.

이 작품은 나름 시대를 선도했던 카나메 프로덕션(カナメプロダクション)에서 이노마타 무츠미를 캐릭터 디자이너로 기용한 작품으로서 제법 좋은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전연령대가 관람할 수 있는 구성이라고 하겠지요.



나름 재미난 추억이라고 하겠지만 이 작품은 국내에서도 방송된 적이 있더라고요. 저는 몰랐는데 제가 한국에 없던 시절에 나왔던 방송이었습니다.

나름 따스하고 정감있는 구성을 가진 작품이어서 좋아했고 그 노래도 매력적으로 들어서 추억했는데 이렇게라도 기록을 남겨둘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주제가와 애니메이션 타이틀이 같다는 점이 무언가 모르게 80년대 느낌을 알려주기도 하는데 노래를 부른 카와구치 스미에(川口すみえ)의 청아한 울림이 당시 제 심상에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너무 옛날 작품이어서 이렇게 남아있는 자료가 적은 것도 아쉽다고 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