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tory

두부들의 超 비범한 레시피100 - 두부로 먹고 먹고 또 먹고


아르고나인 두부들의 超 비범한 레시피100

한국 일본 / 男前豆腐店の實錄豆腐料理集 男の100連チャン

두부 요리 책자

2012년 10월 22일 발행

출판사 아르고나인

정가 12,800원

읽어볼 가치 

요것이 참 미묘한 이야기인데. 책을 구입했습니다. 매력적인 타이틀에 저도 무척 두부를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두부관련 책자도 읽고 조리를 해보기도 했었지요.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정작 까먹고 있다가 블로그 이웃분이 좋아한다는 소리를 듣고 보니 이미 출간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책자에 나온 요리법을 몇개 따라해보다보니 정작 책을 찍어두는 것을 까먹은 상태로 지금은 어디에 가있는지 알 수가 없네요.

어쟀든 혼자 사는 분들에게 좋은(?) 두부에 관련된 재미난 즐거움을 볼 수 있습니다.

요전에 일본에서 나왔을 때 구입을 할까 말까 하는 망설임이 있었는데 한국어판으로 정식 발매된 것을 보면서 우리나라 취미영역도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참고로 여기에 나오는 오토코마에도후텐 : 싸나이 두부점 : 男前豆腐店 은 일본 교토(京都)에 위치한 점포 겸 식품회사로서 상당히 특징이 있는 두부를 내놓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한 때 이 판매 스타일 때문에 이런저런 매력이야기가 넘치고는 했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노력하는 여러가지 쓸데없는 요리도전 정신은 재미있습니다. 기록된 레시피에서 자기 나름대로 취향을 달리 해볼 수도 있고요.

저는 시저드레싱, 치즈를 섞은 스타일로 바꾸어보기도 했습니다. 에헤헤?

상당히 취미로운 재미를 가진 책자이면서 요리, 두부에 애착을 가질 수 있는 녀석인데 마침 취미로운 관련 책자 배너들을 넣으려고 했었기 때문에 제가 부탁을 해서 제 블로그에 넣어두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