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메리다와 마법의 숲 - 어쩌면 시작?



메리다와 마법의 숲

미국 / BRAVE

MOVIE

액션 코미디

감상매체 THEATER BD

2012년


즐거움 50 : 34

보는 것 30 : 22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68 point = 

우선 이 작품은 기술적인 면에서 볼 때 굉장히 좋은 것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개성넘치는 공주님이나 쌍둥이 동생, 그리고 왜 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혈기넘치는 부족들은 확실히 볼만한 거리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아시다시피 3D입니다. 다만 애써 토이스토리의 픽사라는 문구를 넣을 필요가 없었던 작품이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대부분 이런 문구를 넣으면 그것밖에는 내세울 것이 없는 작품이라는 말을 하게될 수도 있으니까요.

볼거리로서, 3D영화 애니메이션으로서 높은 점수는 줄 수 있고, 극장에서 보는 관객을 즐겁게 한 매력은 확실히좋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더욱 많은 이들에게 어필한 과정을 볼 때, 아쉽다는 말은 꼭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랄프]가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더욱 그렇지요. 만일 이것이 다른 시리즈나 이후에 TV애니메이션으로 나올 과정을 밟은 프롤로그 성격의 작품이라고 하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스토리 구성이나 배경이 아쉽게 나와서 보는 내내 긴장감은 떨어졌다고 하겠습니다. 설정의 오류가 아니라 설정에 빠져서 보는 이들에게 어떤 것을 전달하지 조금 혼동되게 만들었다고 하겠습니다.

어쟀든 마법과 용기와 힘이 지배를 하는 세상에 이 붉은곱슬머리 소녀는 어떤 판타지를 보여줄지 조금 더 기대해보고 싶어지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