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해피 브레드
일본 / しあわせのパン
MOVIE
드라마
감상매체 DVD
2012년
즐거움 50 : 29
보는 것 30 : 20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61 point =
너무 잔잔한 구성 때문에 조금은 다른 기분을 맛보게 해준 작품이었다고 말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 조용하게 자신들의 인생, 그리고 도회지 생활과는 다른 전원 느낌을 받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들의 심리나 구성, 그리고 만족감이라는 것을 생각해보게 해줍니다. 바쁘고 바쁜 인생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대부분 우리들의 삶이라는 것이 하루 24시간 내에서 너무 바쁘고 많은 것을 요구하는 패턴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볼 때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진지하면서도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느끼게 해주는 느릿함은 또다른 생활감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너무 빠르게 루틴을 반복하면서 살아가는 인간들보다는 오히려 자신들의 시간속에서 어울리는 생활을 찾아가는 것이 맞다는 생각도 들게 해줍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바쁘게 사는 자신의 모습이 바쁘게 느껴지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이 행복한 빵 이야기는 굉장히 지루하고 지루하고 졸리고 따분하고 귀찮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람이 가지는 순간의 정점보다 평이한 일상 속에서 자신이라는 존재를 느끼기 원하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구성이라고 하겠지요.
다만 이 작품에서 나오는 것 처럼 아름다운 삶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화는 영화로서 만족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뭐 하라다와 오오이즈미라는 구성도 의외로운 점이 있지만 두 배우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전원감 넘치는 컬러배색을 보기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막 구운 빵 향기가 있는 작품이라고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