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스텝 업 4 레볼루션 - 꿈, 열정, 청춘, 3D


스텝 업 4 레볼루션

미국 / Step Up Revolution

MOVIE

댄스 드라마

감상매체 THEATER

2012년


즐거움 50 : 27

보는 것 30 : 22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61 point = 

사실 이 작품은 시리즈 3번째가 3D구현을 통해서 상당히 재미있는 효과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과연 더 이상 보여줄 것이 남아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조금 방심했지요. 그런데 이번에는 레볼루션이라는 타이틀과 더불어 다시 새롭게 이런저런 재미를 보여주었습니다.

나름 새로운 감독들의 새로운 영상연출 실험작이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이번에 등장한 이 4번째는 첫 작품과 2번째 노선이 조금 흥미로운 정서와 함께 진지한 장난을 보여주었다고 하면 3번째 작품과 함께 상당히 인상적인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정말 이렇게까지 발전, 변화를 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저로는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만 댄스를 위한 영화라기 보다 새로운 연출기법이나 무대연출을 꾸미는 방법을 시각화하는 영화가 되어가는 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사실 3탄에서 인상적인 LED조명 연출과 3D효과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조금 기대를 하고 3D극장에 가서 관람을 했는데 기대가 크면 이래저래 보는 관심도가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화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보는 맛도 있고 영상적인 효과도 좋아서 오오오오하는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스타일 영화에서 60점대나 주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확실히 기발한 도전와 연출, 그리고 청춘드라마 영화일 뿐인데 여기까지 이어나가는 정열은 정말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청춘, 꿈, 그리고 정열을 보여주는 과정이라고 하겠지만 그것 이상으로 신세대적인 구상과 매력이 잘 짜여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영화 스토리 자체는 무척 단순해서 크게 기대할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보는맛, 몸을 쓰는 사람들의 매력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