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절색무기 : 네이키드 솔저 - 이상도 이하도 아닌



색무기 : 네이키드 솔저

홍콩 / 赤裸戰士, Naked Soldier

MOVIE

액션 범죄

감상매체 BD

2012년


즐거움 50 : 23

보는 것 30 : 16

듣는 것 10 : 5

Extra 10 : 4

48 point = 

타이틀과 포스트에 끌린 것은 사실이지만 홍금보가 나오는액션이라는 점에서 조금 안심을 하고 접근을 했습니다.

묘하게 끌리는 매력이 있지만 (물론 이것은 남성에게 있어서 당연한 부분이라고 하겠지만) 전체적으로 웃으면서 볼 수 있었습니다. 감동이라고 하는 코드를 넣으려고 한 것 같기는 한데 전체적으로 조금 난잡하게 벌어진 구성이 색다른 구성을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런저런 액션작품들을 보다보면 대부분 그 작품 안에서 보여줄 다른 것을 기대합니다. 기존 작품과 비슷하거나 같은 형태라고 하면 등장하는 캐릭터에게 기대를 해볼 수밖에 없는데, 이 작품은 그 캐릭터 부분에 집중을 한 작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액션은 그럭저럭 볼만하고 스타일적인 부분도 좋습니다. 악랄한 여성군단들이 나와서 살벌한 손속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런 매력을 느끼기에는 적절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시대를 아우렀던 홍금보가 이런 형태로 자신의 드라마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보면 묘하게 재미가 있으면서도 세월의 변화를 느낀다고 하겠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스토리나 구성, 그리고 액션등에서 기본치 정도만 보여주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어느 쪽에 강도를 두는가에 따라서 작품 방향이 바뀌어졌을 것이라는 기대도 있는데 말이지요. 나름 차세대 액션스타들이 보여준 매력을 점쳐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작품의 의미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