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Ragin Kit

1/350 빅잠 Ver.Ka



빅잠 Ver.Ka

장르 : 로봇 레진 키트

구분 : 조립식 레진키트 모델

스케일 : 1/350

제작 판매사 : 반다이출판 개라지키트

발매 : 1988년

정가 : 15,800엔

제품평가 : 

후후후. 원작에 나온 빅잠을 보지 않고서는 비교해서 말하기 힘들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은 아주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압도적인 스케일감 외에는 상당히 멍청한 이미지가 있었는데 그런 것과 달리 병기로서 아주 날렵해 보이는 모습을 한 것이 정말로 마음에 드는 물건입니다.

특히 가토키 하지메에 의한 리 디자인, 그 해석에 매력을 느낀 작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지고 놀기에는 부담이 가는 녀석이었습니다(^^) - 1996 & 2004


지금은 Studio Reckless를 만들어 이끌어가는 원형사 고마츠바라 히로유키(小松原博之)가 담당을 해서 그 개성과 능력을 확실히 보여준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요. 두루뭉술한 건담 계열 디자인이 새로운 시대의 총아 카토키 하지메에 의해 날카로운 매력을 선보이게 되었는데 그런 부분을 얼마나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곡선과 직선의 조화가 잘 이어져서 멋지지요.

이 개성이 다른 디자인을 나온 빅잠을 반다이에서 내놓았다는 점에서 또 다른 감흥도 만나볼 수 있고요.

사실 저는 이 빅잠 디자인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느데 이렇게 새로운 해석과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레진키트, 개라지의 세계에 묘하게 빠져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 2009 &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