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Ragin Kit

1/72 사신병



사신병

장르 : 로봇 레진 키트

구분 : 조립식 레진키트 모델

스케일 : 1/72

제작 판매사 : 코토부키야

발매 : 1989년

정가 : 14,800엔

제품평가 : 

이 작품은 등장과 함께 아주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켰고 그만큼 많은 이들이 손에 넣기를 원했던 키트였습니다.

특히 완벽하게 가동하는 꼬리부분에 홀딱 반한 이들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 별도로 다리를 만들어 넣자는 이야기도 있었다고 알고 있지만 워낙 매력적인 모습이라 결국은 이 스타일만이 제품화 되었습니다. - 1996 & 2004


원형을 담당한 이즈칸 데츠야는 이 녀석을 통해서 제법 이름을 날리게 되었는데 이후에 여러 회사에서 이 제품을 만들어내는데 있어서 많은 기준이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덩치도 더 커지고 살벌해진 제품군들도 나왔지만 그만큼 가격들도 무시무시해졌지요.

그런 것들과 비교하면 이 녀석은 상당히 양심적인 가격대였다는 농을 날려보기도 합니다.

덕분에 한동안 천재적인 모형 조형사들에게 있어서 만들어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지만 의외로 어려운 조형이었다고 하네요. 실제 제작을 해보면 그만큼 노력한 흔적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이 녀석을 보면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써서 만들어보여주는 원형사의 욕망과 그것을 더더욱 열심히 표현하려는 제작자의 열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끔 일웹에서 무식하게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는 물건들이 있지만 그것은 무게부터가 장난이 아닙니다. 나중에 옥션에서 구입해서 들고온 취미친구의 물품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상당한 박력에 놀랐더랍니다. -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