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PC Game

[위저드리 : Wizardry] - 던전을 파고들다


PC [위저드리 : Wizardry] - 던전을 파고들다

미국 Sir-Tech사의 크리에이터 앤드류 C. 그린버그(Andrew C. Greenberg)가 Apple II용으로 제작해 1981년 2월에 발표한 게임 소프트.

PC 기반에서 대중적인 인지도를 알린 롤플레잉 게임 :RPG의 원점이자 뿌리로 보고 있는 작품이다.

던전 탐험과 몬스터와 싸워나가는 과정, 경험치를 통한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을 통한 구성, 목적과 달성에 따른 이벤트 발생 등 지금에 와서는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을 완성해서 그 기본을 보여주었다. 물론 그래픽은 아주 기본형에 속해서 알아볼 수 있을 정도.

이후 시리즈 8까지를 비롯하여 온라인 게임의 구성에서도 강력한 개성을 보여준다.

참조 -  http://en.wikipedia.org/wiki/Wizardry



만보 주 

물론 만보는 이 게임을 처음부터 바로 해보지 못 했다.

주변에 암약하고 있던 게임 취미인들이 억지로 이 게임의 의미를 들먹거리면서 꼭 해보라고 강요를 했기 때문에 해볼 수밖에 없었다.

개인적인 감상을 기준으로 보면 워낙 재미있게 일본 RPG 게임들을 즐긴 이후라서 이 위저드 리가 그렇게 행복하게 다가오지 않았다. 그렇다고 해도 1981년이라는 시간대에 이런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하겠다.

만보는 4-6-1-2-3-5-7-8 이런 식으로 접근을 했지만 그렇게 재미있게, 흥미진진하게 즐기지는 못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