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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Story/PC Game

PC [노부나가의 야망 : 信長の野望] - 역사 시뮬레이션의 시작


PC [노부나가의 야망 : 信長の野望] - 역사 시뮬레이션의 시작

1983년 4월. 일본 PC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고 하고 있던 NEC의 PC-6001~8800 시리즈들에서 가동할 수 있는 게임으로 주식회사 코에이 마이콘 시스템(株式会社光栄マイコンシステム)이 개발, 발매한 작품.

일본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이는 역사 시뮬레이션 장르를 확립한 작품.



만보 주 

물론 만보는 이것을 리얼타임으로 즐기지 못 했다. 전에도 이야기했듯이 만보에게 있어서 이쪽 기기는 워드프로세서 및 편집기 역할 외에는 별다른 접근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 게임이라고 하는 부분은 따로 생각하지 않았었다. 나중에 일본 취미 친구 몇이 이 게임을 보여주었을 때도 그런가 보다 했을 뿐이다. 지금에 와서 만들어진 게임을 보면 당연히 웃긴 수준일지 몰라도 이런 장르를 만들어서 유행시켰다는 점에서 놀라웠다고 말하겠다.

한때 생각한 것이 온라인 전략 게임이라는 것은 이런 식으로 나오지 않겠는가?라는 생각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재미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었다. RPG도 숫자놀이로만 보였던 때를 생각하면 또 여러 가지 개성 넘치는 세계의 변화를 미처 알아차리지 못 했던 만보였다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