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Scale

초합금 초합체 킹로보 미키와 친구들

그러고보니 이녀석 이야기를 써두는 것을 까먹었습니다.

올 여름에 소문이 나고 10월말에 실제품 발표회가 있었다고 하는데 의외로 보고온 인간들이 적어서 그 이후 정보가 없는 줄 알았는데 무사히(?) 내년 3월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이야 'DX마징가Z'가 가진 위용때문에 그 존재가치가 희미해지고 말았다는 농도 있지만 어쨌든 무시할 수 없는 전설적인 아이템이 될 것 같은 기분이 드는 애가 바로 이 "초합금 초합체 킹로보 미키와 친구들 : 超合金 超合体キングロボ ミッキー&フレンズ" 입니다. 다른 것 없습니다. 영상을 보면 됩니다. 꼭 720p로 보세요. 감동이 더 진하게 몰려옵니다.



사실 처음에는 농담같은 기획이라고 생각을 했고 이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일본 브랜드에서 TAMASHII NATION 2012 행사에서 공식적으로 언급한 모델이지만 미키마우스 변신 모델은 공개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웃고 볼 수 있다는 말을 했지만 설마 이런 형태로 보여줄 것이라는 생각은 미처 못했습니다. 올해 10월 26~28일부터 도쿄 아키하바라 UDX 2층 AKIBA SQUARE에서 반다이 콜렉터즈 사업부 주최로 '타마시 네이션즈 2012 : 魂ネイション2012 5TH ANNIVERSARY~'에서 공개행사를 했다는데 의외로 반응이 조금 조용하더라고요.




어찌되었든 이 여섯아이가 그런 대단한 변신, 합체를 합니다.

이것만으로도 큰 의미를 둘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과거 TV애니메이션 <밍키 모모>에서 등장을 했던 '밍키나사'와 버금가는 업적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이 여섯아이 외에도 증기선 윌리가 더해져서 7개가 합체하는 스타일이지만 워낙 강력한 캐릭터 조합이다보니 나름 내년 3월에는 화제일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참고로 해외 장난감 판매 사이트 중 유명한 아미아미에서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