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26번째 - 記憶の光



우주전함 야마토 2199 記憶の光

● 애니메이션 편집

◎ 애니메이션 - 엔딩테마

이 음악은 2013년에 나온 기획 애니메이션 <우주전함 야마토 2199 : 宇宙戦艦ヤマト 2199>에서 4장 엔딩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기획 애니메이션으로서 위성 11채널(BS11)을 우선으로 하고 이후 TOKYO MX를 통해 2014년 4월부터 방송을 해서 여러가지 화제를 불렀던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서는 추억어린 여러가지 노래들이 리메이크되어서 신선한 즐거움을 안겼지만 저로서는 기존에 있었던 곳을 다시 좋은 음으로 만들어 들려준 것 이상으로 이 노래, 기억의 빛을 짜릿하게 들었다고 하겠습니다.

기존 TV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사용된 [붉은 스카프 : 真赤なスカーフ]도 새롭게 리메이크되어서 나오면서 신선한 매력을 알려주었지만 이렇게 새롭게 구성된 엔딩 테마를 넣을 줄은 미처 몰랐기 때문에 더욱 놀랐더랍니다. 참고로 이번 작품에서는 총 7곡이나 엔딩테마로 사용되었는데 이 노래는 4장 전용으로 구성되어 잠깐 나오다 말았습니다. 그래도 그 화려한 음과 매력적인 가사가 더해져서 에헤헤 만들었지요.




어쩌면 이 가수에 대한 이해가 상당히 적을 수도 있는데 그도 그럴것이 상당히 원숙한 음색에 비해 젊은(?) 가수였기 때문입니다.

1998년에 정식으로 데뷔를 한 가수로 본명인 아키코(亜紀子)를 거꾸로 읽었을 때 표기를 기준으로 만든 KOKIA를 예명으로 쓰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싱어송라이터로서 활약을 하고 있었지만 데뷔는 조금 늦은 편입니다. 속칭 중고신인이지요.

데뷔 후에도 메이저급 주목을 받은 것은 없었고 2001년부터 새롭게 구성한 앨범과 발표곡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해서 상당히 인상적인 가창력과 음악 해석을 보여주면서 자신만의 매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근래에 들어서 취미인들에게 알려진 것은 역시 게임 [파이널 판타지 13-2]에서 게스트 보컬로 참여해 노엘의 테마를 부른 것이겠지요.

풍부한 성량과 더불어 호소력 짙은 감수성이 느껴지는 이 노래는 드라마 구성과도 어울려서 상당히 좋은 인상을 가지게 했습니다. 그래서 좋아하고 있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11~16화에서만 사용된 짧은 테마곡이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기억'이라는 테마와 연관성을 보여주었던 14화 엔딩에서 영상을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