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Story/Classic Goods

라쳇 캡슐 연필깎이



이런저런 문구관련 자료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일본 라쳇사에서 나온 연필깎이가 재미있다는 소리를 들었지요. 그래서 일본에 갔다오는 친구에게 부탁을 해서 하나 손에 넣었습니다. 다만 본래 구하려고 했던 것은 이 캡슐형이 아니라 테스크 형이었지만요.




일본 문구 기능부분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라쳇 원 핸디 연필깎이가  10월에 발매되는데 친구는 요것이 나오기 전에 일로 갔다오는 것이라서 결국 이전버전을 구입했다고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성은 같지만 기능이 조금 다른 부분이 있기때문에 둘 다 구입을 해둘 예정이기는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푸른 색연필(페버 카스텔 코발트 헬라이트 블루 8200-144)을 바로 깎아보았습니다. 의외로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들었지만 연필 자체는 아주 순하게 잘 깎였습니다. 그랑프리를 받은 핸디타입과 달리 이 캡슐 타입에는 연필 심을 뾰족하거나 뭉툭하게 깎을 수 있는 선택단자가 있는데 별것 아닌 것이지만 필요에 따라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다닥 급하게 찍어서 선명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잘 깎여서 좋았습니다. 이런 저런 형태로 설정화나 콘티 같은 것을 그릴 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 푸른색 연필은 자주 애용하는 녀석인데 가끔 급하게 깎아서 사용할 때 곤란한 점이 있었지요. 앞으로는 이 애를 가지고 다니면서 에헤헤 할 것 같습니다.

저는 국내 문구점에서 본적이 없어서 판매가 안되는 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인터넷에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가격은 일본가로 350엔, 국내가격도 비슷하기는 한데 배송료를 생각하면 쓸데없이 비싸집니다. 그래서 직접 골라서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판매제품은 5종 컬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친구가 해외에서 구입할 때 이 핑크만 남아있어서 들고왔다고 합니다. 뭐 눈에 뜨이는 컬러인만큼 쉽게 분실할 것 같지 않아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