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Story

파노라마를 찍다보면



꼭 이런 경우의 수가 발생합니다.

한 장소에서 주변을 돌아가면서 찍는 형태이지요. 가장 만만하게 찍을 수 있지만 수평을 잘 못맞추는 분들도 제법 있습니다.

한정된 공간제약이 있는 장소라면 어쩔 수 없지만 가급적 걸어서 이동하면서 찍는 것이 조금 더 넓은 공간감을 만들어 보여줄 수 있지요.

파노라마의 특성상 일부러 가로픽셀을 1600으로 해서 올렸습니다. 나중에 클릭해서 보시면 조금 더 크게 보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것은 말 그대로 한 장소에서 허리를 돌려서 주변을 찍은 파노라마 컷입니다.




가만히 한 장소에서 허리를 돌려서 찍는 것과 달리 옆으로 이동을 하면서 찍으면 이런 파노라마 컷이 됩니다.

물론 이렇게 이동을 하면서 찍을 수 있는 공간이 있을 때 가능한 샷이지만 위의 컷은 6장을 합한 것이지만 이 아래 컷은 9장을 붙인 것이랍니다.

그래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리사이즈해서 올려둔 것이지만 원본 사이즈를 체크해보니 18000px정도네요.

폭이 넓은 화면을 통해서 주변을 널리 돌아볼 수 있는 이런 파노라마 컷은 확실히 매력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제한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잘 찍기 어렵지만 인상적인 날씨와 함께 다가갈 수 있다면 또 좋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찍은 장소는 호주, 더들리페이지 입니다.

오전 오후 내내 부슬비가 내려서 조금 아쉬웠는데 마침 여기에 도착해서 찍을 때는 비가 멈추어서 나름 에헤헤한 느낌과 함께 찍어볼 수 있었더랍니다.